2023년도 메타버스 트렌드
2020년쯤부터 메타버스의 관심도가높아져서
이제는 메타버스에 관해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하지만 메타버스는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그만큼 급변하는 시장이고아직 미래가
어떤 모습으로 메타버스가 구현될지 아무도 모른다.
아직까지는 메타버스의 개념이 모호하고
가시적인 성공사례는 적다.
반면 매일 새로운 시도와 기술들이
계속등장을 하고 있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2023년 메타버스가 구체적인방향을
잡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포브스에서 선정한
메타버스를 이끌어 갈주요 트렌드
베스트 5를 알아보자.
새로운 마케팅 채널이 메타버스로 구현되다.
현재 마케팅은 검색엔진 또는 소셜미디어에
주로 포진되어 있다.
그럼 그다음은 무엇일까?
메타버스 웹 3.0이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고객 경험 측면에서
탁월한 장점을 갖추고 있지만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 많은 소셜마케팅 시장보다는
아직 뒤처지는 게 사실이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이 자체 플랫폼을 제작하고
기존 메타버스에 합류하는 등
많은 시도가 이따르고 있다.
조금 검색하면 나오지만 최근에 사례로
제페토에 이디야 커피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광고를 진행했고
이디야 커피는 사실상전 세계에 스타벅스 보다 더 많은노출을 해냈다.
광고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유심히 지켜봐야 하는 시장이 메타버스 시장이다.
기업 메타버스
기업 메타버스는 원격을 활용해서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어떤 비즈니스던 쉽게 사람들이 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실패의 리스크 때문이다.
그래서 테스트가 꼭 필요하고
기업 메타버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안전하게 디지털 환경에서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것이디지털 트윈의 핵심이다.
공간에 제약이 없고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유리한메타버스는 가상 사무실과 교육 분야에도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비용과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이며테스트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웹 3.0 탈 중앙화
웹 3.0은 컴퓨터가 웹페이지에 담긴 내용을
스스로 이해하여 개인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을 말한다.
기본적으로 현재는 블로그 및 이런 티스토리
블로그도 읽기와 쓰기의 개념이지만
그것은 넘어 소유의 개념이 더해져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화폐에
내장된 프로그램 기술로
관리자의 어떤 개입이나 관리 없이
웹 이용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탈 중앙화를 하여
암화화 기술을 활용한
nft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사용하며
소유가 각 개인들에게 완전히 넘어가는
인터넷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을 말한다.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 (AR)
요즘에는 가상현실 게임도 많이 나오고 있다.그 게임의 핵심 요소는 몰입형 경험이다.
애플의 팀 쿡도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가상현실 게임을 해본 경험이 있다.지금도 엄청 현실 같지만
추후에 어떻게 더 현실같이 구현이 될지 기대가 많이 된다.
향상되는 아바타 기술
우리는 사실 아바타는
매우 예전부터 경험하고 있었다.
메신저로 이야기를 하자면
버디버디 시절에는
이모티콘으로 나의 아바타를 생성했고
싸이월드에서는 아바타를 꾸미기 시작.
현재는 각 게임 소셜미디어 등에서
아바타는 나를 표현하는 수단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사실적인 모습의 아바타 생성을 넘어서
표정 감정을 넘어서 동작까지 구현하고 있다.
더욱 진보한 아바타기 술의 등장이
2023년에는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올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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